와전류 검사 부문은 와전류신호수집을 주 업무로 하는‘와전류검사실’과 수집된 신호를 평가하는
‘와전류평가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 세안기술(주)의 와전류 검사부문은 원자력 발전소의 가동전검사(PSI: Pre-Service Inspection) 및 가동중검사(ISI: In Service Inspection) 관련 발전소의 핵심기기인 증기발생기(Steam Generator), 원자로 In-Core Thimble Tube 및 복수기(Condenser) 등에 대한 와전류탐상검사(ECT: Eddy Current Test)를 수행하여 결함을 조기에 발견 및 조치함으로서 기기의 건전성을 확보하여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운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그 동안 축적된 기술과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신기술 개발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증기발생기 와전류탐상검사
증기발생기의 건전성은 원자력발전소의 직접적인 출력과 관계있으며 다중주파수를 이용하여 검사를 하며, 또한 증기발생기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가장 기본적인 검사이다.
  원자로 핵 계측기 안내관(In-Core Thimble Tube) 와전류탐상검사
원자로 내에 설치되어 있는 중성자속 검출설비 이동관(In-Core Flux Thimble Tube)의 와전류탐상검사는 노심 내에 분포된 중성자속과 검출기 선원의 반응에 의한 핵분열 정도를 제어반에서 감지하여 노심 내에 분포된 중성자속을 측정하는데 중요한 검사이다.
  복수기(Condenser) 세관 와전류탐상검사
복수기는 2차측 기기로 1차측에 있는 증기발생기와 연결이 되어 있으며 터빈을 지난 증기발생기의 뜨거운 스팀을 이 복수기가 응축시켜 다시 1차측으로 보내는 역할을 한다.
또한, 복수기의 역할은 1차측의 증기발생기 세관을 염분으로 부터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국내 원전 가동전/중 검사 용역
신호수집 및 신호평가
제 3자 평가
  해외 원전 검사 용역
신호수집 및 신호평가